Polaroid

다시 돌아 온 농구 시즌! 농구코트 속 여기저기 숨겨진 화학소재를 찾아보자

바로가기 p> 파리 생제르맹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한 후 홈에서 패배하여 탈락한 사상 최초의 팀이 되었다. 먼저 지난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이자 이번시즌역시 강력한 우승후보인 맨체스터 시티는 16강에서 샬케를 가볍게 꺽으며 8강에 올라왔으며 챔피언스리그에서 역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죠. 선수 생활하며 가장 상대하기 어려웠던 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우올림픽 4강 준결승 대진표를 보면 올라온 팀은 포르투칼은 4대 0으로 잡은 독일과 덴마크를 2대 0으로 잡고온 나이지리아가 펼치는 독일 나이지리아 경기와 대한민국 온두라스 전에서 참 어이없게 내준 8강 진출권, 나이지리아와 콜롬비아를 2대0으로 잡은 브라질 경기가 있습니다. 농구는 축구나 야구에 비해 경기가 펼쳐지는 경기장의 크기도, 그 안에서 땀을 흘리는 선수들의 수도 작은 스포츠이지만 그 안에서 펼쳐지는 속도감 있는 경기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가슴 뛰는 박진감을 선물합니다. 오늘 포스팅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이름이 거론되었음 좋았을 텐데 경기가 끝나고 항의하는 손흥민 선수를 보면서 조금 기분이 묘하더라고요. 여튼 리우올림픽 마지막 남은 경기 일정 확인하시고 재미있는 축구 경기 시청하세요. 리우올림픽 축구 준결승 4강 1경기 브라질 온두라스 경기시간은 8월 18일 목요일 새벽 1시부터 시작이 됩니다. 브라질 월드컵 때 안정환에게 이렇게 놀림을 당했다. 거기에 2018년 월드컵에서는 김진수의 부상 낙마와 홍철과 김민우의 수비력이 굉장히 불안하자 주전 왼쪽 풀백으로 입지를 굳혔지만 데뷔전인 스웨덴전 전반에 장현수의 어이없는 롱패스를 무리하게 살리려다 햄스트링 부상으로 월드컵 무대가 막을 내리게 되었다. 그의 부상 이후 들어온 김민우가 어떤 플레이를 했는지 생각해 보면 두고두고 아쉬운 부상이다.



이후 독일 나이지리아 4강 2경기 중계가 새벽 4시부터 시작이 됩니다. 리우올림픽 4강 브라질 온두라스 전력을 비교해 보면 브라질 피파랭킹 9위, 온두라스 피파랭킹 84위입니다. 이번 경기는 브라질에서 열리는 경기다 보니 홈팬의 응원과 전반적인 분위기상 브라질에게 상당한 어드벤티지가 작용할거 같네요. 피파랭킹 대비 독일 나이지리아 상대전적이 나쁘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독일 피파랭킹 4위, 나이지리아 피파랭킹 67위입니다. 독일 나이지리아 최근 상대전적은 1대0으로 독일이 이겼었네요. 브라질 온두라스, 독일 나이지리아 중계 시간이 새벽시간대라 직장인들은 보기가 쉽지 않아서 아침에 하이라이트, 골장면 다시보기를 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브라질 온두라스, 독일 나이지리아 경기에서는 어차피 못올라간 대한민국이지만 멋진 장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박주호는 이와 반대로 나은이와 건후는 겁도없이 건너가는데 박주호 본인은 땀 뻘뻘 흘리며 힘들게 가는 상황이었다. 이에 대해 본인은 2014년까지는 병역 문제가 어떻게 될지 몰라서 안 배우다가 병역 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후에야 독일어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밥도 안 먹고 상심해 있던 이근호에게 팀 동료이자 이웃이었던 박주호가 직접 밥을 차려 주었고 이에 감동받은 이근호는 9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박주호에게 밥을 사 준다고 한다. 또한 생일날 이근호에게 명품을 선물해 주었는데 그 다음 해에 박주호는 자신이 선물한 것보다 3배나 비싼 명품을 선물받았다고 한다. 자신의 이름을 넣을 수도 있고 원래는 4백으로 설정했으나 돌문시절을 제외하곤 자신이 주전으로 뛰었었기 때문에 왼쪽 풀백을 없애고 3백으로 포메이션을 바꿨다. 하지만 이번 올림픽은 국가 대항이 아니라 올림픽이기 때문에 단순히 피파랭킹으로 각팀의 전력을 판단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분형만 것은 이번 대결은 양팀 모두에게 어려운 일정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독일어는 과거 마인츠 시절 투헬 감독의 인터뷰에 따르면 듣고 이해하는 것은 되지만 말은 영어로 한다고 한다.기사 안나 인스타에 의하면 독일어는 기초 회화만 한다고.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약간 그런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얼굴 중 볼살이 약간 통통하고 눈이 작아서 그런지 정형돈을 약간 닮은 편이다. 여담이지만 이번작 원더키드로 꼽힌 이승우 선수는 베타 버전에 없더군요. 마인츠의 주전으로 뛰고 있는 박주호 선수는 그다지 평이 좋지 못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1차전 당시 박주호가 스웨덴과의 경기 도중 허벅지 부상으로 전반 28분 만에 교체돼 필드에서 퇴장하고 있을 때 그런 박주호 곁으로 관중석의 아내가 다가와 손을 잡아주며 위로를 해주는 모습이 동영상으로 퍼져 남다른 부부애가 큰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근호가 2010 남아공 월드컵 최종 엔트리 탈락 후 주빌로 이와타로 복귀하였을 당시 영화 올드보이마냥 방에만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홍명보 감독은 분데스리가 베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던 박주호를 외면하고 경기력이 바닥을 치던 윤석영을 3연속 풀타임 주전으로 활용했고 결국 월드컵 데뷔조차 하지 못했다. 전성기였던 2014년에는 홍명보 감독의 엔트으리로 인해 엔트리에조차 들지 못했다가 김진수의 부상으로 대체 자원으로 선발됐다. 특히 극단적 세대주의, 변질된 세대주의라고 불리는 일련의 주장들 중에서 적지않은 숫자들은 이단적이며, 어떤 특정한 징조를 과장하고 확대해석한 임박한 종말론, 또는 시한부종말론을 주장한다는 점에서 그 위험성이 심각하다는 것을 인지하여야만 한다.


과거 도르트문트 시절 전북 현대와의 친선 경기에서 득점한 후 인터뷰를 보면 독일어 질문에 영어로 대답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무리 봐도 8강 경기에서 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오블락 골키퍼는 현시점 최고의 골키퍼라는 것을 이 경기에서 증명해 내었다. 또한 주장완장을 달지 않는한 경기 시작때 선수입장시 6번째로 서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식단 관리에 관한 질문에서 대답하길 경기 이틀 전부터 돼지고기를 먹지 않고, 경기 당일 샐러드를 먹지 않는다. 이 규정은 연맹의 규약에 따라서 자유계약선수(Free Agent, 이하 ‘FA선수’라 한다)관리에 관한 규정의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슬램덩크에서 서태웅이 바로 이 포지션이에요. 1. 이 약관은 2014년 5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제가 바로 윗댓글에도 설명드렸고, 이 글은 베타 버전 때 작성했기 때문에 차이가 생겼네요. 현재 FM2014은 베타 버전입니다. 팀 동료 이근호가 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의 이사를 맡고 있다. 팀 조직하기는 각 팀 구성원의 학습양식을 공개한 후, 이를 기준으로 하여 팀 구성원의 특성에 맞는 역할을 분담한다. 네이버 캘린더 쓰는 것이 싫다면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각 구단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경기일정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안 그래도 대표팀에서도 한 경기도 못 뛰고, 병역문제로 심란하던 상황에서 박주호는 그야 말로 웃는 게 웃는 것이 아닌 상황이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